블로그 푸시알림 구독 안내

0

오늘은 빅데이!새로운 글, 업데이트된 글, 제가 떠들고 싶은 말에대한 푸시알림을 드디어 지원합니다. 예이~ ? 

워드프레스 블로거이면서 프로그래머이기까지하면서 php도 쓸줄 아는 제가 그동안 이 블로그의 푸시알림을 안해놓은 건 단순히 귀찮아서였습니다. (아, 이건 프로그래머인거랑 상관없나? 일해라 스위프트!)

푸쉬알림(Push Notifications)은 언제든 끄고 켤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푸시알림으로 블로그글을 구독해주세요! 

푸쉬알림 지원 웹브라우저:

*오래된 웹브라우저에서는 동작하지 않으니 알림을 받으려면 업데이트 해주세요.

아이폰 사용자는 기다려줘요. 제가 안귀찮을 때 작업을 시작해서 완성하면 공지해줄께요. (아, 애플 리뷰어가 리젝하겠구나…그렇구나… ‘네앱은 올려줄수 없으니까 개발자 프로그램에서 나가’라고 말한 제니…아직 기억하고 있다.) 근데  방문자중에 아이폰사용자 별로 없을 것같아요. 아이폰 푸시알림을 기다린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

제 블로그 글은 댓글소통도 활발한데요.(글수보다 댓글수가 많음;;) 답댓글에대한 알림은 지원이 안되어 아쉽습니다. 언젠가 구현하고 싶지만 회원가입받기도 그렇고…복잡할 것같아요. 이부분은 이메일 구독 알림을 사용해주세요.

컴퓨터에서 푸시알림받기위한 조건

맥북과, 아이맥 또는 윈도우 컴퓨터, 안드로이드의 시스템환경설정과 웹브라우저 푸시알림 설정에서 알림받기가 허용되어있어야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별히 바꾸지 않았다면 디폴트로 되어있을 겁니다.

 일부 광고차단기(애드블락)를 사용하면 알림창 허용 팝업창이나 벨모양 아이콘(알림 On/Off)이 전혀 안보입니다. 알림받기 설정할 때만이라도 잠시끄시거나 제 사이트만이라도 광고 허용해주시고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혹시 알아요? 관심있는 광고가 나올지..

또한 웹브라우저에서 제 웹사이트에 대한 쿠키사용이 허용되어있어야할 것입니다.

알림 받기 시작하려면

기록상 첫 방문시 아래와 같은 팝업창 또는 알림On/Off 버튼(종모양)이 나타납니다.  웹브라우저의 방문기록을 제거한뒤 사이트를 재방문하게 될경우 알림허용 여부를 묻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푸시알림을 이미 받기로 되어있다면 방문기록을 제거해도 알림은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첫방문 푸시알림 팝업창
푸시알림 팝업창
종모양 푸쉬알림 아이콘누르고 알림받기 누르고
푸시알림 켜기 아이콘

위 그림처럼 클릭하고 나면 최초허용시에는 아래같은 시스템 팝업이 나타나는데 이때 ‘허용‘을 클릭해줘야 푸시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창모양은 운영체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허용,승인을 눌러주세요

허용을 승인하시면 제 블로그 벨모양 아이콘에서 메시지가 나타나고 컴퓨터에서 자동으로 첫 푸시알림을 보내드립니다. 그러면 이제 앞으로 제가 보내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이제 푸시알림을 받습니다
사이트 우측 하단 메시지
맥컴퓨터 오늘알림에 첫메시지가 나온다
macOS 알림센터

푸시알림 끄기

알림을 끄려면 제블로그에 방문해서 화면 오른쪽 아래에 나오는 벨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끄고 켤 수 있습니다(권장). 혹은 웹브라우저 설정이나 컴퓨터 설정에서도 끌 수 있지만 복잡하므로 별로 권장하진 않습니다.

댓글은 익명이나 SNS, wordpress.com 로그인 지원). 마크다운 문법 사용가능(Shift+~ 키로 특정문구 혹은 위아래 ~~~으로감싸서 여러줄을 코드블락으로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