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 top ad

새로운 WordPress 테마와 함께 산뜻하게 출발 할까합니다. 처음 시작할 땐 글이 몇개 없기도 했고 카데고리 분류할 글도 없었기에 그동안 워드프레스 무료테마 가져다가 맘에 안드는 점있어도 차일드테마로 필수사항만 수정하고 써왔습니다.

제 블로그 글이 벌써 70여개 쌓이고 쓰고 싶은 글도 늘어서 이제 카테고리도 재정비해가며 더 다양한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쓸글들과 확장할 것들을 생각해서 많은 고민을 해서 UI를 배치를 해가며 이렇게 개편하게 되었네요.

그럼 전과 후의 모습을 잠깐 볼까요?

대체적으로 목록보기에서 대표이미지가 커서 한 화면에 적은 수만 표시되는 모습읻
변경 전 무료테마 isMag를 사용하던 모습
한 화면에 더 많은 정보가 나오는 워드프레스 카테고리 리스트보기
변경 후스위프트코딩 블로그 모습

혹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이번 디자인 개편에는 워드프레스 유료테마인 Newspaper 테마를 사용했습니다. 앞으로도 이블로그는 꽤 오래도록 이 테마와 함께해갈 생각입니다.

설명과 말이 긴 제 글쓰기 타입상 좁은 본문을 좋아하지 않아서 본문을 넓게 했는데요. 반응형이라서 작은 디바이스에서 보면 결국 어쩔 수 없긴하지만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 데스크탑을 사용하는대다가 모니터도 16:9 비율이 대세가된 건 이미 오래니 넓게 넓게 보시길 바래요.

그리고 제 블로그의 메인 주제와는 동떨어진 얘기를 주석문 카테고리에 쓰곤 해왔는데 메인페이지에 있는 목록에서 해당글은 보이지 않도록 사이드바로 뺐습니다. 정보를 접하러 주로 오시는 분들이 메인페이지를 한번씩 보실텐데 그곳에 쌓인 잡담글은 빼고 찾고 싶으실 것같아서요. 카테고리 정렬도 있긴 하지만요.

그렇게해서 쓸데없는 소리가 메인페이지에 쌓여가는 걸 막아서 제가 좀더 자유롭게 쓸데없는 글을 더 많이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하.

디자인 고민한다고 시간을 좀 보내느라 못 쓴 계획된 시리즈 연재작이 여럿있는데 얼마나 빨리 쓸 수 있을진 모르겠네요. 이쯤에서 한번 심호흡을 가다듬고 더욱 알찬 글로 뵙겠습니다.

3 댓글

댓글은 익명이나 SNS, wordpress.com 로그인 지원). 마크다운 문법 사용가능(Shift+~ 키로 특정문구 혹은 위아래 ~~~으로감싸서 여러줄을 코드블락으로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