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블로그에 댓글달기 기능이 복원되었습니다

6

 

안녕하세요.

오래도록 모르고 있었는데 이 블로그에 댓글달기가 한동안 되고 있지 않았습니다. 댓글소통이 활발했던 블로그인데 변방에 작은 블로그라 몰랐네요.  그냥 아무도 댓글을 안달고 있는 줄 알았습니다.

 

이 문제는 젯팩(jetpack) 플러그인을 업데이트한 후 해결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자체는 자동업데이트되는데 플러그인들을 수동으로 관리하는데다가 바빠서 오래도록 업데이트 안했더니 이런 일이 있게 되었네요. 워드프레스는 이런 관리의 귀찮음이 있습니다. =ㅁ=

 

블로그에 젯팩을 안쓰자니 워드프레스 닷컴 ID 연동을 통한 아이폰으로 댓글알림 기능을 대체할 수가 없어서 꺼둘수도 없고… 귀찮은 녀석이네요. 

 

그래서 댓글 외에도 저에게 이메일 보내는 contact 페이지도 마련해둘 계획입니다.  사실 다른 블로그에는 플러그인 쓰고있었는데 이 블로그는 거의 댓글로만 소통하고 있었거든요.

6 댓글

    • 안녕하세요. 푸우시로님, 의견감사합니다!
      하지만 전 디스커스를 싫어합니다.
      결정적으로 디스커스는 블로그 트래픽이 일정치 이상되면 저와는 상관없는 자기네 광고를 제 블로그의 댓글 영역에 띄웁니다.

      디스커스의 장점이 방문자가 SNS계정으로 로그인해서 댓글을 달 수 있단는 거고 많이 사용된다는 건데 이 블로그의 젯팩 댓글기능도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계정, 워드프레스닷컴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댓글을 달 수 있기에 충분히 그 장점을 상쇄하기도 하죠.
      그리고 원한다면 댓글 알림도 이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SNS 로그인 플러그인 사용이 매우 제한적인 티스토리같은 블로그에서는 고려해볼만하지만 독립된 워드프레스는 젯팩이나 다른 덧글플러그인도 많이 있죠.(제가 원한걸 찾지 못해 결국 그냥 젯팩쓰는게 함정..)

      • 하지만 젯팩이 워드프스의 속도를 좀먹는 주범이라는 말들이 여기저기 있더군요~ 버디프레스와 더불어 마치 프로야구의 테이블 세터처럼 말이죠.. ㅠㅠ 스위프트님이 젯팩을 달았다고 포스팅 하는 날부터 접속속도가 눈에 띄게 느려졌더군요.. 제가 지금 중국에 있어서 속도 차이가 확연히 드러납니다. 다시한번 점검해 보세요~

        • 저도 그런 말을 듣긴 했습니다. 스마트폰 워드프레스 앱 알림연동, SNS 댓글 , email 구독을 해결해주는 플러그인이라 그냥 이거 쓰긴합니다. 다른건 몰라도 결정적으로 댓글플러그인이 제가 원했던 것들을 찾기 힘들었거든요.
          블로그 속도 문젠는 서울서버로 옮기고 LEMP로 바꾸는등 다른 방법을 꾀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 블로그가 설치된 서버에 다른 블로그가 이 블로그보다 트래픽을 훠~~얼씬 더 많이 쓰기도 하고 그래서 그 영향도 있기도 해요.

        • Poohsiro님,스위프트님, 젯팩을 달면 많이 차이 나나요? 제 블로그도 많이 느린가요?
          댓글은 Disqus를 쓰지만, 그것과는 상관 없이 젯팩을 쓰고 있거든요.
          디스커스가 옛날 같지 않아요. 알림도 오지 않고 한글도 안되고..(제 블로그는 어느 틈에 갑자기 영어로 바뀌었습니다.) 개선이 안되고 계속 말썽이면 젯팩을 쓸 예정입니다.

댓글은 익명이나 SNS, wordpress.com 로그인 지원). 마크다운 문법 사용가능(Shift+~ 키로 특정문구 혹은 위아래 ~~~으로감싸서 여러줄을 코드블락으로 작성)